뉴욕 한반도 평화 대행진 Korea Peace Rally
- 작성자: 총괄관리자
- 작성일: 2023.09.30. 14:00
- 조회수: 4390
70 years is enough, End the Korean War!
미국 뉴욕 유엔 본부 앞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 대행진>에
다양한 국적 500여 명 시민 모여
“적대를 멈추고, 지금 평화로!” 함께 외쳐
다시 ‘전쟁’과 ‘평화’의 기로에 서 있는 한반도,
평화를 원하는 전 세계 시민들의 목소리 널리 알려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대표단은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리고 있는 제78차 유엔 총회 1위원회(First Committee, 군축 및 국제안보 관련 의제를 다루는 위원회) 시기에 맞춰, 3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모은 20만 명이 넘는 <한반도 전쟁 반대 평화 실현 서명(Korea Peace Appeal)>과 글로벌 시민평화운동의 결과를 유엔 사무총장과 한국전쟁 관련국 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다시 ‘전쟁’과 ‘평화’의 기로에 서 있는 정전 70년 한반도의 상황을 널리 알리고, ‘지금, 평화’를 원하는 전 세계 시민들의 목소리를 국제사회에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에 지난 9월 30일(토) 오후 2시부터 미국 뉴욕 현지에서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 대행진 : 70 Years is Enough. Korea Peace Rally & March in NYC>를 개최하였습니다. 당일 집회에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시민 500여 명이 모였습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천주교인권위원회, 참여연대, 6.15 남측위원회, 위민 크로스 DMZ(Women Cross DMZ), 미국 장로교회(PC USA),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6.15 뉴욕위원회, 미국친우봉사회(AFSC) 소속 종교인과 활동가들이 평화의 요구를 담은 발언을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꽃들에게 희망을> 저자 트리나 폴러스(Trina Paulus), 미국 최대 평화운동 단체인 피스 액션(Peace Action) 뉴욕주 대표이자 흑인 민권운동 지도자인 짐 앤더슨(Jim Anderson), 미국 연합감리교회 중국계 교인들과 펭(Peng) 목사도 연대 발언으로 힘을 모으며 한반도 평화가 세계 평화와 깊이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집회에서는 어린이 편지 낭독, 풍물 공연, 한반도 깃발에 평화의 메시지 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고 참여자들은 <평화를 원해> 등의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집회 이후 참여자들은 “적대를 멈추고, 지금 평화로!”, “전쟁을 끝내고, 지금 평화로!”, “한미·한미일 연합군사훈련 중단!”, “70 years is enough, End the Korean War!”, “Armistice to Peace!”, “Stop US·ROK·Japan Trilateral Military Exercise!” 등의 구호를 외치며 현수막, 피켓, 풍선,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한반도 깃발 등을 들고 유엔 본부 앞 랠프 번치 공원까지 행진하였습니다. 이번 집회는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을 비롯하여 한반도 평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한인 동포 단체, 종교계, 미국 평화단체, 국제 평화단체들이 <Korea Peace Appeal Action Committee>라는 이름으로 모여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대행진
70 years is enough
Korea Peace Rally & March in NYC
2023년 9월 30일(토) 오후 2시 ~ 4시
미국 뉴욕 함마슐드 광장 -> 랠프 번치 공원
📣 전쟁을 끝내고, 지금 평화로!
🕊 End the Korean War!
올해는 한국전쟁 정전 70년입니다. 전쟁의 마침표를 찍지 못한 채 70년이 흘렀습니다.
불안한 휴전이 끝나지 않은 가운데, 다시 유례 없는 전쟁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대규모 한미·한미일 연합군사훈련, 북한 미사일 시험 발사 등 강대강 대치의 악순환 속에 언제 무력 충돌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위태로운 상황입니다. 한·미·일 대 북·중·러, 동북아시아의 군사적 대결 구도도 점점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쟁 연습이 아니라 무력 충돌 '예방'에 힘을 쏟아야 합니다. 군사적 긴장을 시급히 완화하고 다시 대화 여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적대를 멈추고 평화의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은 유엔 총회 시기 3년 동안 모은 Korea Peace Appeal 서명과 캠페인 결과를 유엔 사무총장과 남·북·미·중 정부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한반도 전쟁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무력 충돌 예방과 대화 여건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하고자 합니다.
서명 전달에 앞서 뉴욕에서 다시 한 번 ‘전쟁 반대 평화’의 목소리를 높입니다. 발언과 공연, 풍물과 행진이 어우러지는 멋진 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집회는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을 비롯하여 한반도 평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한인 동포 단체, 종교계, 미국 평화단체, 국제 평화단체들이 <Korea Peace Appeal Action Committee>라는 이름으로 모여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표단은 비행기를 타고, 국제 평화단체 피스보트(Peace Boat) 크루즈 탑승객들은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그리고 미국 전역의 한인 동포들과 평화를 원하는 시민들은 버스를 타고 이번 집회와 행진 참여를 위해 뉴욕으로 모일 예정입니다. 평화를 원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주최 Korea Peace Appeal Action Committee
문의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02-723-4250 endthekoreanwarnow@gmail.com)
👉 영문으로 보기
정전 70년 한반도 전쟁 반대 평화 실현 서명운동
지금 당신의 참여가 평화를 앞당깁니다 👉 endthekoreanwar.net
SNS에서도 만나요. 좋아요, 구독, 팔로우 기다립니다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 카카오톡 · 텔레그램 · Twitter
공감
1명이 공감합니다.
liberty